본문 바로가기
일상/PT 운동일기

PT 일기 | 헬린이의 피티 1회차, 2회차 (인바디, 체력테스트, 운동기록)

by 쿠크리뷰 2023. 3. 17.
반응형

헬린이의 피티 1회차, 2회차
(인바디, 체력테스트, 운동기록)
 
두근두근 떨리는 오전 피티 1회차 첫시간 !!
오전에 여유롭게 일어나서
사과 반개만 먹고 헬스장으로 향했다.
 
 

인바디 검사

시간 보다 5분 정도 일찍 도착한 피티샵.
시작 전에 인바디를 재보았다.
 

결과는 표준체중 허약형(C자)
근육은 없고 체지방은 높은
전형적인 C타입…^^
 
인바디 결과를 보며 상담을 받았고
아래 내용들을 지켜달라고 하셨다.
 
 
- 앞으로 단백질은 하루 60g 이상 챙겨먹기
- 자기 1~2시간 전에도 단백질 챙겨먹고 자기
- 물 하루에 1.5리터 이상 마시기
- 평소에 만보는 걸어야 함!! 숨찰 정도로
- 체지방률 28.9%에서 24까지 내리기
 
 

첫 날, 체력 테스트 겸 PT

 
첫날은 체력 테스트 겸 여러가지를 해보는 거라고 하시며
이런저런 자세를 알려주셨다.
 
마스크를 벗어도 된다고 하셨지만
낯가림 + 힘들어 죽겠는 표정이 민망할 것 같아서
마스크를 쓰고 50분 수업을 마쳤다.
 
 

- 사이클 웜업 5분 (속도25 유지)
 
- 스쿼트
-렛풀다운 
- 아령들고 데드리프트
- 벤치짚고 다리 번갈아 뛰기
- 크런치
-스텝 박스 위에서 번갈아뛰기
(위 세트 반복 후)

 

- 마무리는 런닝머신 속도 5로 20분 걷기
(5로 놓고 걷는 거.. 다른 사람들이 보면 정말 헬린이라고 비웃을 것 같지만
피티 받고 부들부들 떨리는 근육을 부여잡고 열심히 걸었다.)

 
 
첫날에는 자세 하나하나 하면서
생각보다 쉬운데?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치만 힘들고 핑핑돌아서 런닝머신에서
이어폰도 못끼고 걸은 사람임..)

 
다 끝나고 사물함에서 온몸이 후들후들
PT샵을 나오는데 다리가 후들후들
그렇게 나는 조져졌던 것..
 
쌤이 첫날이라서 테스트하느라
더 힘들었을 거라고 하셨음
 
 
 

찍어둔 식단 몇개

다이어트 아닌 다이어트 식단~~
 
식단은 운동한 직후가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단백질을 챙겨 먹으려고 보니
평소에 먹던 것 보다 더 잘 챙겨 먹어야 했음
 

두부포케와 스팀 닭가슴살로
단백질을 챙겨먹고
 
 

닭볶음탕... 과 고구마 깻잎
 
 


 
피티 1회차 다음날
변기에 앉는데 악 소리가 날 정도로
허벅지 근육통이 심했다.
생전 처음 느껴보는 강도의 근육통이었다.
 
2일이 지나도 심한 근육통에
몸살이 난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그래서 자꾸만 보양식 폭식이 땡김)

 
그렇게 4일 후..
 
 


 

PT 2번째 날, 상체의 날

 
 

- 사이클 웜업/5분 (속도25이상)
- 간단한 스트레칭
 
- 밴드 잡고 팔 뒤로 젖히면서
어깨 뒷면이 열리는 느낌 느끼기 /20회
 
-바 잡고 푸쉬업 /20회
:: 앞발은 붙이고 뒷꿈치는 땅에서 떼고,
가슴 윗 부분이 봉에 닿도록
가슴을 펴고 엉덩이도 같이 내려가기
가슴과 상체 힘으로 올리기
 
-숄더프레스 /20회
:: 아령 넘 무겁고 팔이 종이처럼
팔랑거리는 느낌이었다 ㅋㅋㅋ
5kg 아령 들고 했더니 막 팔이 저절로 굽혀짐ㅜ
(삼각근 운동)
 
-킥백 /20회
:: 윗 팔뚝 펴고 자극 느끼기,
다리 굽히고 몸통을 더 숙이고
팔은 몸에 고정 고개 들지마
 
-비하인드 렛풀다운 /20회
:: 벤치에 딱 붙어 앉아서
바를 머리 뒤 등쪽으로 당기기
무게는 10으로 두는 헬린
 
-와이드 스쿼트 /20회
:: 손을 앞으로 맞잡고 충분히 앉기.
골반과 허벅지 사이 경계가 딱 접힐때까지 내려가서 버텨
:: 발뒤꿈치 바닥에 딱 붙이고,
바닥을 꽈악누르고 올라오는 느낌!
발을 떼면 무릎 아픔 주의
 
-벤치잡고 양발 붙인채 앞뒤로 뛰기 /20회
 
-워킹 런지 /20회
:: 상체 세운채로 그대로 내려가기
앞으로 딛은 발 뒷꿈치에 힘주고,
엉덩이로 일어나기
 
-아령들고 팔벌려 뛰기 /20회
 
- 크런치 /20회
:: 올라오면서 후!
배 쪼이는 느낌 느끼기
 
- 리버스 크런치 /20회
:: 벤치 위쪽 잡고 엉덩이 들어올려~
골반사이의 접힘을 느끼기
 
(위 세트 반복 후)
 

- 마무리 런닝머신
속도 5.4로 30분 걷기

 

이날은 음악을 들으며 걸을 수 있었다.
(여유를 +0.1 얻었습니다)

 
 
 

이후 며칠간의 식단 기록

 
닭가슴살 외에 단백질을
찾아다니는 헬린이..
 

계란이 많이 들어간 키토김밥과
그릭요거트도 사고 계란도 잔뜩 샀다.
 

밥을 해먹다가 귀찮아서
닭슴가에 깻잎, 고구마로 된
조합을 자주 먹었다.
 
 

그러다 약속이 있던 날 😱
 
삼겹살과 함께 알콜을 섭취하고 입이 터져서
배부른데도 아이스크림과
촉촉한 초코칩을 해치웠다..
 

삼겹살 먹었다고 했더니 선생님이
고기중에 삼겹살만은 피하라고 하셨다
넵... ^^ㅎㅎㅎ

 
 

다시 정신 차려보려 했지만
그릭요거트에 꿀을 자꾸 첨가하고
자꾸 리필 하는 나 자신을 발견..
꿀을 왜 넣냐고요 ㅠㅠ 정신차려!!
 
내가 약한 부분은 "당"이었다..
 
피티쌤한테 단 걸 못참겠다고 했더니
초코맛 단백질바를 추천해주셨는데
효과가 꽤 좋았다.

(단백질바 추천은 따로 포스팅할 예정)

 
그리고 평일 만이라도
당/지방/밀가루 금지하자고 하심 ^_T
 
 
 

후하 아직 2번 밖에 안했지만
갓생으로 한걸음 내딛은 느낌에
기분이 좋다.
 
그리고 계속해서 근육통에 시달리고 있음 ^_^
PT 20회가 끝날 때까지 기록할 예정이다.
 
 
화이탱~~~~~


 

PT 일기 | 헬린이의 피티샵 고르고 상담받기, 내가 PT를 시작하게된 이유 (운동 초보의 PT 일상기록

내가 PT를 시작하게된 이유 코로나가 없던 시절.. 3년 전만 해도 퇴근 후 매일 열심히 운동을 했었다. but.. 코로나 이후로 재택근무가 시작 되었고 외출 하지 않는 몸이 되어 버렸다. 2년 간 재택을

andstayher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