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케이크디자인

케이크 디자인 수업 (2) 생크림 과일 케이크 만들기 실습 (근로자 내일배움 카드)

by 쿠크리뷰 2021. 11. 17.
반응형

케이크 디자이너 수업 (2) 생크림 과일케이크 만들기 실습

 

날짜 : 2019.12.21 토요일 14:00~16:00
장소 : 서울 종로제과직업전문학원
수업내용 : 생크림 과일 케이크


 

오늘의 수업 내용


 

 

생크림 만드는 재료들
저장용으로 찰칵!!


 

크림비율 - 파 700 노 300 (1000) 설탕 70

 


[인서트크림]
: 아이싱 크림이랑 같이 만들었다가
아이싱은 냉장고 넣어둔 뒤~

더 저어주고 아이싱 쓰기


떠봤을 때 뿌리가 나오면 끝내기

[아이싱 크림]
인서트크림보다 묽게~ 넘어갈 정도로!

더 저어주기


 

케이크 시트를 자른 뒤..


밑에 칸 부터 인서트 크림을 올리고
덮고 또 올리고 덮고!!


 

1자로 탄탄하게 세우는 것도 쉽지 않았다
약간 기울어져 보이는 내 케이크 시트 ㅠ


 

그리고 아이싱크림으로 덮어주기


판판하게 잘 덮어야하는데..
모든곳을 동일한 두께로 덮어주는게 정말 어렵다..

울퉁불퉁 첫 케이크 ㅋㅋㅋ

 

 

좌측에 보이는 과일잼(통조림)은

학원에서 제공해주신다
내가 챙겨간 과일은 생 딸기와 블루베리~

넉넉하게 챙겨갔는데 케이크가 넘 작아서
딸기는 세개 밖에 못올렸음 ㅎㅎ


 

 

중간 인서트 크림과 함께
블루베리 잼도 발라주고

딸기도 넣어줬음!!


 

다들 케이크를 완성한 뒤
촬영 장소에서 사진 찍기 ^_^


 

 

뒷 부분을 망쳐서

안보이는 방향으로 두고 찍었다


 

어설프지만

속으로는 뿌듯했음 ^_^


 

 

공구로 구입했던

케이크 박스에 넣어서 집으로 갑니다


 

 

단면은 요런 느낌!!!
안에 딸기를 듬뿍 넣어서 정말 맛있었다 ❤️




🍰
케이크 위에 올릴 로고 만들고싶다면

- 앤하우스(택 주문하는 업체)

생크림 과일 케이크는 다음날 먹어야지 제일 맛있고
당일에 먹어도 된다고 한다!
대신 집에 가자마자 냉장고에 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