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iphone

아이폰 미국 직구 04 | 분실 도난사고 발생, 그 후 진행상황과 shipped (UPS, Apple과의 채팅)

by 쿠크리뷰 2022. 9. 22.
반응형

아이폰 미국 직구 04 | 배송대행지에 빈 상자가 도착했다,, 그 후 진행상황과 문의내용 저장

분실 도난사고 발생,,, 그리고 shipped (UPS, Apple과의 채팅)


미국직구 프리오더로 아이폰을 주문했던 나..
배대지에 빈 박스가 도착해
클레임을 걸고 교환을 받기로 한 뒤의 이야기

기록 저장용으로 tmi가 많기때문에
결론만 보려면 맨 아래로 내려서 확인하시기를~~



교환제품(Replacement)이 다시 발송되기를 기다리던 중

저번에 애플에서 받았던 메일을 다시 확인하니,
리턴 라벨을 붙여서 반품하라는 내용이 들어있다.

아마도 내 상황과 관계없이 반품/재배송 신청을 하면
자동으로 보내지는 멘트인듯 하지만.. UPS에서 애플로 제품을 돌려보내는 건지 등등
진행상황이 궁금해서 확인해 보기로 했다.


* UPS와 애플측과 채팅하기 전에
VPN을 켜서 미국 ip로 설정 후 진행하기!
(아래 포스팅 참조👇)

직구를 위한 무료 Browsec VPN | VPN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사용하기, 미국직구 PC VPN Free

직구를 위한 Browsec VPN |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사용하기, 미국직구 PC VPN Free 한국 IP로 접속이 되지 않았던 쇼핑몰 홈페이지에 접속하려는 경우에 크롬 VPN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서 

andstayhere.tistory.com



<문의 1. UPS와의 채팅>

UPS 사이트에 들어가서 오른쪽 하단의
"Ask UPS"클릭하면 채팅창이 열린다.

https://wwwapps.ups.com/WebTracking?loc=en_US&requester=ST/


UPS도 처음 접속하면 ai가 답해줌..
Virtual Assistan를 통해서 Live Chat 연결받기

contact us 클릭 → live chat 클릭

라이브챗으로 연결되기 전에
"이름, 메일주소, 전화번호"를 물어본다.
전화번호는 일단 배송대행지 번호를 넣었음.

Live Chat 연결 대기중 ~

창 크기가 너무 작아서 불편했는데..
알고보니 오른쪽 하단 부분을 잡아서 늘리면 크기조절이 된다


연결되자마자 할말 다 하기 ㅋㅋㅋ

**내가 궁금한 것
1) 비어있는 상자를 받았고 거절을 했는데,
이 패키지를 애플로 돌려보내는지 궁금함


2) aftership을 통해 진행상황을 확인하니 Refused로 표시된 이후에는
더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진행상황이 궁금함

상담사가 내 송장 번호를 확인해보니
패키지 내용물이 도난당한 경우라서 애플로 반송되지 않았다고 한다.

빈 박스를 그대로 애플로 돌려보내는 줄 알았는데,
도난으로 인한 빈 상자는 그냥 폐기하나보다.

이렇게 대충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다시 애플에도 확인 겸 문의를 하기위해
애플 공홈으로 이동!!


<문의 2. Apple과의 채팅>

이전에 연결 했던 것과 동일하게
애플 미국공홈 주문내역에 들어가서
하단의 "Chat now" 클릭

"Chat with us online" 클릭
(미국으로 VPN 켜야 나오는 메뉴)

agent와 연결이 되어야 대화를 할 수 있기때문에,
automated assistant에게
에이전트와의 연결을 요청하고 연결받아야 한다.

Specialist를 연결해주겠다는 문구가 뜨고
기다리다보면 에이전트가 연결된다.


전달을 위해 구구절절 설명하고
상황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물어봄.

내가 가장 궁금한 것은
지금 교환/재배송 진행이 잘 되고있는지..!?

replacement 진행 관련해서
추가로 업데이트 되는 내용이 없어서
반송라벨을 붙여 보내라는
메일을 핑계로 물어보는 중 ~


주문내역 확인을 위해서
주문에 사용했던 애플 아이디 인증이 필요하다.
메일로 알림이 가거나, 해당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한 폰에 팝업이 뜨면 확인 누르기!


이 와중에 매뉴얼이겠지만
굉장히 친절한 애플직원의 반응ㅋㅋㅋ

Apple ID 확인 완~

직원이 내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이해하고
상세하게 설명해준다.
반품표시와 반품 라벨을 인쇄해서 다시 돌려보내라는 내용은
자동으로 발생되는거라는 내용.

일찍 받으려고 프리오더로 주문했는데..
이번 도난으로 인한 교체건의
배송 예상 일자는10월 17일 이후로 찍혀있음 그래서 대화를 한 김에
재배송일 10월 17일이 실화인지 물어봤다.

상담사는 교체품의 예상 배송 날짜는
임시문구에 불과하다는 답변과 함께
새로 들어온 주문보다 우선으로 대응한다고 한다.
(희망회로 작동..)



진행상황에 대한 확인 결과
기다리면 된다는 얘기!

→ 결론은 문제없이 재배송 진행중 ㅇㅇ


위 채팅을 9월 20일 밤 10시쯤 했었는데..
오늘(9월 22일) Shipped로 업데이트!

그리고 배송방법이 Standard Delivery가 아니고
Express Delivery(빠른우편)으로 표시되어있다!!

예상일자가 10월 17일~ 10월 24일로 떠서
10월 중순에 받을 줄 알았는데..
더 땡겨져서 다음 주에 받을 수 있겠다!! 🌝

배대지는 그대로 호야 USA
제발제발 무사히 오거라

*aftership track으로 들어가서 운송장번호를 넣어보니
예상 도착일자는 9월 26일 월요일!!

https://www.aftership.com/ko/track/


이 트래킹이 공홈보다 더 정확할 것 같아서
희망회로 돌리는 중 ^^..

이번 패키지는 안전하게 잘 도착하길 바라며..
배대지에 송장번호를 업데이트하고 오는 길 ^_T


다음번 포스팅은
무사히 받은 포스팅이 되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