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잡/youtube

유튜브 신기능 | super thanks 메일을 받았다 (내 채널에 슈퍼땡스 적용하기)

by 쿠크리뷰 2022. 5. 6.
반응형

유튜브 신기능 super thanks 메일을 받았다 (내 채널에 슈퍼땡스 적용하기)

 

작년에 유명 유튜버들 영상 제목 아래에 새롭게 생겼던 이 버튼!!

유튜브의 신기능인 SUPER THANKS!  슈퍼땡스!

 

2021년 7월 20일부터 새롭게 도입된 후원 방식인데,

이 기능은 구독자가 크리에이터에게 감사와 격려의 뜻으로

후원금과 함께 유료 애니메이션을 결제해 보내는 기능이다.

 

간단히 말해 댓글 후원이라고 보면 된다.

 

내가 좋아하는 매탈남 채널을 예시로 캡처해보았다 ^_^

 

🖤💰 "THANKS"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고

원하는 금액을 눌러 내 유튜버를 후원 할 수 있다.

 

구매 후 보내기를 누르면 댓글에후원한 금액과 함께 감사합니다라는 고정 문구가 뜸.

 


슈퍼땡스 사용 채널 조건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인 아래 기준에 부합하면

수익창출 정책 준수 여부 확인 심사 절차 후 기능 사용이 승인된다.

 

"지난 12개월간 영상 시청시간 4,000시간 이상"

"구독자 1,000명 이상"

 


작년 7월 발표 당시에는 슈퍼땡스가 베타서비스였고 유명 유튜버들에게만 적용되었다.

유튜브 측에서는 2021년 후반에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의 자격을 갖춘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제공될 예정이라고 했으나..

 

내가 오늘 메일을 받은 보니

이제서야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적용이 되는 하다.

 

오늘 오전에 유튜브로부터 받은 메일

 

PC에 접속해서 Youtube 스튜디오에 들어갔더니 메인에 위와 같은 배너가 떠있다.

지금 사용하기를 누르면 "채널 수익 창출" 내의 Supers 탭으로 이동한다.

 

 

Supers 시작하기 !!

 

 

왠지 복잡해보이는 계약내용을... 간단하게 읽어보고

이름과 메일주소를 적고 동의를 누른다.

회사명은 해당 사항 없음으로 적었음.

 

 

동의를 누르고 나니 Super Thanks가 켜진 걸 볼 수 있다.

 

다로 영상별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슈퍼땡스 버튼이 내 모든 영상에 적용되어 있었다.

나도 드디어 슈퍼땡스 버튼이 생겼다!!!!

 

 

 

슈퍼땡스를 받은 경우 수익금 확인하는 방법!!

유튜브 스튜디오에 들어가서 "거래수익"을 보면 "Super Thanks"로 표기가 된다.

 

2,000원으로 적힌 슈퍼땡쓰를 받은 경우 →  수수료가 떼어진 달러로 0.88원이 들어온다 ㅎㅎ

 

슈퍼땡스 후원금의 30%는 유튜브에서 수수료로 떼어간다고 해서..

조금은(아주 많이) 양얼취 같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은 기대가 된다

 

 

오늘의 Super Thanks 포스팅 끝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