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과세 사업자라면, 세금 신고나 경비 처리를 위해
매입 지출에 대한 매출전표 관리가 중요합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카드로 제품을 구매한 경우에도 매입처리가 가능한데요,
이를 증빙하기 위한 매출전표 영수증 발급 방법을 정리해두려고 합니다.
네이핑 쇼핑 카드 매출전표 발급 방법
네이버 쇼핑 주문내역에서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경로: N스토어 → 마이쇼핑 → 주문/배송내역 → 주문상세
주문 상세정보 페이지로 들어가면,
주문번호 오른쪽에 ‘영수증’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하면 두 가지 옵션이 나오는데요.
"구매영수증"과 "카드영수증 일괄 발급" 중에서
"카드영수증 일괄발급"을 선택해야 합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야 카드 정보가 포함된
매출전표 형식의 카드 영수증이 나타납니다.
통합 카드 영수증 페이지에서
→ PDF로 저장하거나 인쇄해서 보관하면 끝!
네이버쇼핑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현금으로 결제한 경우도 마찬가지로,
주문 상세 페이지에서 "영수증" →
"현금영수증 일괄 발급"을 선택하면 됩니다.
현금으로 결제시 ‘지출증빙’에 체크하면
사업자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다면 꼭 체크해두는 게 좋습니다.
발급된 영수증을 보면
지출증빙용으로 발행된 내역이 표시됩니다.
왜 매출전표가 중요할까?
매출전표는 세금 신고나 회계 정산 시 필수적인 자료입니다.
정확한 매입 내역이 기록되어 있어,
경비 처리나 부가세 환급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국세청에서도 5년 보관을 권장하고 있으니,
잊지 말고 잘 챙겨두세요.
* 미래의 내가 잊지 않길 바라며,
다른 분들께도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
'사이드잡 > online sh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마케팅 링크 발급받기 (6월 이후, 판매수수료 낮추는 방법) (0) | 2025.05.04 |
---|---|
인스타 광고 돌리기 (PC로 메타광고 기본설정하기 ) (2) | 2024.11.11 |
스마트스토어 이름 만들기와 서류 준비하기 (1) | 2022.0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