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mac

[Mac] 맥에서 기본연결 프로그램 설정하기 | 파일 실행할때 원하는 앱으로 열기 (설정하는 방법,맥북 활용팁)

by 쿠크리뷰 2022. 8. 1.
반응형

Mac 맥에서 기본연결 프로그램 설정하기 | 파일을 실행할때 원하는 프로그램 앱으로 열리도록 설정하는 방법 | 맥북 활용 tip


윈도우에 익숙하던 사용자가 맥을 사용하면서 버벅대는 부분중에 하나.
문서나 이미지등 특정한 파일을 열어 볼 때 사용하는 기본 프로그램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나는 아이맥에서 사용했음!!


*맥에서 기본으로 연결되는 프로그램 기본 값 변경하는 방법


1. 원하는 파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정보 가져오기"를 클릭
(나는 .txt 텍스트 파일을 선택했음)


2. "다음으로 열기" 항목의 (기본)으로 설정된 응용프로그램의 이름을 클릭한다.


3. 확장된 선택 창에서 원하는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하기
(나는 텍스트편집기 대신에 CotEditor.app을 선택!!)


4. 변경할 앱을 선택 한 뒤 아래의 "모두 변경"을 클릭한다.



5. 이제부터 '.txt' 확장자를 가진 모든 문서
해당 앱으로 열릴거라는 안내창이 뜨고, "계속"을 클릭하면 진행이 된다.


6. 내가 선택한 응용프로그램이 (기본)으로 설정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여기까지 했다면 맥에서 기본 연결 프로그램 설정하기 끝!!



*맥에서 기본으로 연결되는 프로그램 - 1회성으로 여는 방법


원하는 파일위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다음으로 열기"의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열기.



기본 설정앱을 변경하지 않고 한 번만 사용하고 싶다면
위 방법을 사용하면 간단하다.

Mac 맥북 사용할 때 헷갈렸던 기본 연결 프로그램 설정하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