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미국 직구 04 | 분실 도난사고 발생, 그 후 진행상황과 shipped (UPS, Apple과의 채팅)
아이폰 미국 직구 04 | 배송대행지에 빈 상자가 도착했다,, 그 후 진행상황과 문의내용 저장
분실 도난사고 발생,,, 그리고 shipped (UPS, Apple과의 채팅)
미국직구 프리오더로 아이폰을 주문했던 나..
배대지에 빈 박스가 도착해
클레임을 걸고 교환을 받기로 한 뒤의 이야기
기록 저장용으로 tmi가 많기때문에
결론만 보려면 맨 아래로 내려서 확인하시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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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제품(Replacement)이 다시 발송되기를 기다리던 중
저번에 애플에서 받았던 메일을 다시 확인하니,
리턴 라벨을 붙여서 반품하라는 내용이 들어있다.
아마도 내 상황과 관계없이 반품/재배송 신청을 하면
자동으로 보내지는 멘트인듯 하지만.. UPS에서 애플로 제품을 돌려보내는 건지 등등
진행상황이 궁금해서 확인해 보기로 했다.
* UPS와 애플측과 채팅하기 전에
VPN을 켜서 미국 ip로 설정 후 진행하기!
(아래 포스팅 참조👇)
직구를 위한 무료 Browsec VPN | VPN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사용하기, 미국직구 PC VPN Free
직구를 위한 Browsec VPN |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사용하기, 미국직구 PC VPN Free 한국 IP로 접속이 되지 않았던 쇼핑몰 홈페이지에 접속하려는 경우에 크롬 VPN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서
andstayhere.tistory.com
<문의 1. UPS와의 채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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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S 사이트에 들어가서 오른쪽 하단의
"Ask UPS"클릭하면 채팅창이 열린다.
https://wwwapps.ups.com/WebTracking?loc=en_US&requester=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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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S도 처음 접속하면 ai가 답해줌..
Virtual Assistan를 통해서 Live Chat 연결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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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act us 클릭 → live chat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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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챗으로 연결되기 전에
"이름, 메일주소, 전화번호"를 물어본다.
전화번호는 일단 배송대행지 번호를 넣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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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ve Chat 연결 대기중 ~
창 크기가 너무 작아서 불편했는데..
알고보니 오른쪽 하단 부분을 잡아서 늘리면 크기조절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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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되자마자 할말 다 하기 ㅋㅋㅋ
**내가 궁금한 것
1) 비어있는 상자를 받았고 거절을 했는데,
이 패키지를 애플로 돌려보내는지 궁금함
2) aftership을 통해 진행상황을 확인하니 Refused로 표시된 이후에는
더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진행상황이 궁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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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가 내 송장 번호를 확인해보니
패키지 내용물이 도난당한 경우라서 애플로 반송되지 않았다고 한다.
빈 박스를 그대로 애플로 돌려보내는 줄 알았는데,
도난으로 인한 빈 상자는 그냥 폐기하나보다.
이렇게 대충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다시 애플에도 확인 겸 문의를 하기위해
애플 공홈으로 이동!!
<문의 2. Apple과의 채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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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연결 했던 것과 동일하게
애플 미국공홈 주문내역에 들어가서
하단의 "Chat now"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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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 with us online" 클릭
(미국으로 VPN 켜야 나오는 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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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ent와 연결이 되어야 대화를 할 수 있기때문에,
automated assistant에게
에이전트와의 연결을 요청하고 연결받아야 한다.
Specialist를 연결해주겠다는 문구가 뜨고
기다리다보면 에이전트가 연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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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달을 위해 구구절절 설명하고
상황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물어봄.
내가 가장 궁금한 것은
지금 교환/재배송 진행이 잘 되고있는지..!?
replacement 진행 관련해서
추가로 업데이트 되는 내용이 없어서
반송라벨을 붙여 보내라는
메일을 핑계로 물어보는 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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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내역 확인을 위해서
주문에 사용했던 애플 아이디 인증이 필요하다.
메일로 알림이 가거나, 해당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한 폰에 팝업이 뜨면 확인 누르기!
이 와중에 매뉴얼이겠지만
굉장히 친절한 애플직원의 반응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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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 ID 확인 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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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이 내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이해하고
상세하게 설명해준다.
반품표시와 반품 라벨을 인쇄해서 다시 돌려보내라는 내용은
자동으로 발생되는거라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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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찍 받으려고 프리오더로 주문했는데..
이번 도난으로 인한 교체건의
배송 예상 일자는10월 17일 이후로 찍혀있음 그래서 대화를 한 김에
재배송일 10월 17일이 실화인지 물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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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는 교체품의 예상 배송 날짜는
임시문구에 불과하다는 답변과 함께
새로 들어온 주문보다 우선으로 대응한다고 한다.
(희망회로 작동..)
진행상황에 대한 확인 결과
기다리면 된다는 얘기!
→ 결론은 문제없이 재배송 진행중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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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채팅을 9월 20일 밤 10시쯤 했었는데..
오늘(9월 22일) Shipped로 업데이트!
그리고 배송방법이 Standard Delivery가 아니고
Express Delivery(빠른우편)으로 표시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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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일자가 10월 17일~ 10월 24일로 떠서
10월 중순에 받을 줄 알았는데..
더 땡겨져서 다음 주에 받을 수 있겠다!! 🌝
배대지는 그대로 호야 USA
제발제발 무사히 오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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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ftership track으로 들어가서 운송장번호를 넣어보니
예상 도착일자는 9월 26일 월요일!!
https://www.aftership.com/ko/track/
이 트래킹이 공홈보다 더 정확할 것 같아서
희망회로 돌리는 중 ^^..
이번 패키지는 안전하게 잘 도착하길 바라며..
배대지에 송장번호를 업데이트하고 오는 길 ^_T
다음번 포스팅은
무사히 받은 포스팅이 되기를..
끝